질문드립니다.

다람****
2024-05-25
조회수 582

안녕하세요! 

채용공고를 읽고 난 후 궁금한점이 생겨서 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1. 연구원으로 지원했을 경우, 컨설턴트로 승진할 수도 있다고 공고에 적혀있던데, 실제로 연구원>컨설턴트로 승진을 많이 하는 편인지 궁금합니다.


2. 그리고 연구원과 컨설턴트로 나뉘어져있는 만큼 입사지원을 했을 때 평가하는 기준치가 다른게 맞을까요?


3. 평균 근속연수나, 성비, 야근은 어느정도로 하는지 궁금합니다.


4. 만약 서류에서 합격이 될 경우 전화면접과 ai 면접이 있다고 적혀있는데, 사전에 시간을 협의한 후에 연락을 주시는지, 아니면 바로 연락을 주시는건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지원자마다 다르겠지만, 전화면접 시간은 보통 어느정도 소요되는지 궁금합니다.


5. 오피스사용능력이 뛰어나면 좋다고 적혀있는데, 바로 입사했을때 무리없이  프로그램을 만질수 있을 정도를 요구하시는 걸까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1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241, 17층

대구 수성구 알파시티1로42길 11, 622호

부산 부산진구 서면문화로 27, 1602호


ⓒ2026 세마컨설팅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241, 17층

대구 수성구 알파시티1로42길 11, 622호

부산 부산진구 서면문화로 27, 1602호


ⓒ2025 세마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