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구원으로 지원했을 경우, 컨설턴트로 승진할 수도 있다고 공고에 적혀있던데, 실제로 연구원>컨설턴트로 승진을 많이 하는 편인지 궁금합니다.
2. 그리고 연구원과 컨설턴트로 나뉘어져있는 만큼 입사지원을 했을 때 평가하는 기준치가 다른게 맞을까요?
3. 평균 근속연수나, 성비, 야근은 어느정도로 하는지 궁금합니다.
4. 만약 서류에서 합격이 될 경우 전화면접과 ai 면접이 있다고 적혀있는데, 사전에 시간을 협의한 후에 연락을 주시는지, 아니면 바로 연락을 주시는건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지원자마다 다르겠지만, 전화면접 시간은 보통 어느정도 소요되는지 궁금합니다.
5. 오피스사용능력이 뛰어나면 좋다고 적혀있는데, 바로 입사했을때 무리없이 프로그램을 만질수 있을 정도를 요구하시는 걸까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1
세마컨설팅_전략기획실2024-05-27 13:27
안녕하세요 다람쥐님,
우선 세마그룹 채용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주신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연구원에서 컨설턴트로의 승진 관련하여 현재 도입 초기로 질문주신 시점 기준으로는 따로 없으나 내부적으로 커리어패스를 운영 중임 안내드립니다.
2. 연구원과 컨설턴트 별로 지원자 분에게 요구하는 기준치는 상이할 수 있으며 공고 내 담당업무를 기준으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3. 평균 근속연수는 약 3년, 성비는 여성과 남성 6:4, 연장근로의 경우 부서와 업무에 따라 상이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4. 서류 전형 합격 후 각 전형마다 사전에 일정을 조율한 뒤 후속 전형을 진행하게 되며, 전화 면접의 경우 30분 이내로 소요됩니다.
5. 오피스 사용 능력의 경우 질문 주신 대로 내부적인 문서 작업 시 무리 없이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 및 활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요구 드리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채용공고를 읽고 난 후 궁금한점이 생겨서 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1. 연구원으로 지원했을 경우, 컨설턴트로 승진할 수도 있다고 공고에 적혀있던데, 실제로 연구원>컨설턴트로 승진을 많이 하는 편인지 궁금합니다.
2. 그리고 연구원과 컨설턴트로 나뉘어져있는 만큼 입사지원을 했을 때 평가하는 기준치가 다른게 맞을까요?
3. 평균 근속연수나, 성비, 야근은 어느정도로 하는지 궁금합니다.
4. 만약 서류에서 합격이 될 경우 전화면접과 ai 면접이 있다고 적혀있는데, 사전에 시간을 협의한 후에 연락을 주시는지, 아니면 바로 연락을 주시는건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지원자마다 다르겠지만, 전화면접 시간은 보통 어느정도 소요되는지 궁금합니다.
5. 오피스사용능력이 뛰어나면 좋다고 적혀있는데, 바로 입사했을때 무리없이 프로그램을 만질수 있을 정도를 요구하시는 걸까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